본문 바로가기

먹는 것/한국(서울)

[한국][서울] 홍반장 신의주 찹쌀순대 마포구청역

728x90
SMALL

안녕하세요.

마포구청역 바로 앞에 간단히 식사할 수 있는 순대국 감자탕집이 있어서 방문해 보았습니다.

보통은 가게를 따로 열기 마련인데(감자탕집, 삼계탕집, 순대국집) 이곳은 세가지를 한꺼번에 같은곳에서 판매합니다.

사실 순대국 같은것도 이미 공장화 되어서 재료 넣고 국물 부은뒤 끓이는 방식이고 하니 가능한 일이기는 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순대국을 먹었기 때문에 글 이름을 순대국으로 한 것입니다.

메뉴판을 보시면 순대국, 감자탕, 등등이 함께 나와있습니다.

삼계탕은 아마 다른 메뉴판에 있는 것 같습니다.

주문하면 반찬 몇가지가 나오는데 생각보다 순대국집인데 조금은 다양하게 나온 것 같습니다.

그래봤자 콩나물과 양배추절임뿐이긴 하지만 보통 순대국집은 김치에 깍두기만 주기 때문에 많아보였습니다.

김치는 중국산 공장김치 같습니다.

양배추절임은 간장과 식초같은것에 절인것으로 보입니다.

깍두기도 당연히 필수입니다.

새우젓을 직접 담아서 내어주는데, 이렇게 하는것이 더 위생적으로 좋을지 나쁠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순대국 자체는 나쁘지 않았는데 약간 돼지국밥식으로 파인지 부추인지를 넣어서 줍니다.

그런데 저는 부추를 따로 먹으면 먹었지 저렇게 푹익혀서 먹는것은 약간 식감을 해친다고 생각하긴 합니다.

뭐 순대국이야 맛이 이제 거의 평준화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조금 더 이야기해보자면 국물의 경우 진하다기보다 조금은 맑은 느낌입니다.

진한 돼지국물타입은 아닌것 같습니다.

고기는 적당량 들어있고, 무난합니다.

또다른 이야기가 궁금하시면 아래 글도 읽어보세요!


[먹는 것/한국(서울)] - [한국][서울] 군산찜 마포구청역 해물찜 전문 (메뉴판 첨부)

[먹는 것/한국(서울)] - [한국][서울] 홍대 마포 진가 (메뉴판 첨부)

[먹는 것/한국(서울)] - [한국][서울] 마포 홍대 미나리식당 (메뉴판 첨부)

[먹는 것/한국(서울)] - [한국][서울] 상수 홍대 한양중식

[먹는 것/한국(서울)] - [한국][서울] 바보네 숙대입구 남영

[먹는 것/한국(서울)] - [한국][서울] 사당 카오루 이자카야 (메뉴판 첨부)

[먹는 것/한국(서울)] - [한국][서울] 사당 골목집 한우곱창 (메뉴판 첨부)


감사합니다 ^^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