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켓몬/포켓몬Go

[포켓몬][포켓몬고] 트레이너 배틀(PvP) 마스터리그 설명(무제한CP)

728x90
SMALL

안녕하세요.

2018년 12월 13일 기준으로 포켓몬고의 <트레이너 배틀>이 열렸습니다.

그래서 바로 배틀을 진행해 보았습니다.

먼저, 리그는 앞서 작성한 글에서 설명드렸듯이 3가지 리그로 되어있습니다.

좀더 자세한 설명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포켓몬][포켓몬고] 트레이너 배틀 공지

[포켓몬][포켓몬고] 배틀(PvP) 관련 소식

먼저, 친구 칸으로 가면 서로 대전을 할 수 있도록 버튼이 늘어났습니다.

그래서 신청을 하게되면 아래 화면처럼 대전을 도전한다는 메세지가 나오게 됩니다.

도전을 받아들이면, 아래처럼 어떤 포켓몬으로 배틀을 할지 고를 수 있습니다.

포켓몬은 마치 가위바위보처럼 기술과 타입이 중요하기 때문에 잘 고르셔야 합니다.

포켓몬을 누르면 어떤 포켓몬을 사용할지 보고 고를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선택을 하면 서로 포켓몬을 고를때까지 대기를 하고 게임이 진행됩니다.

정말 포켓몬 체육관 같은 분위기의 배경화면이 나옵니다.

상대방의 포켓몬과 트레이너 모습이 나옵니다.

게임 방법은 체육관과 비슷하여 차징이 될 때 까지 기본기술만 쓰고, 나중에 차징이 되면 스페셜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성이 너무 불리한 경우 포켓몬을 교환하여 진행할 수있지만, 한번 교환하면 다음교환까지 제한시간이 있으므로 신중하게 교환하시는게 좋습니다.

상대방이 기술의 차징을 다 모아서 스페셜기술을 사용하게 되는 순간 실드를 사용할지 아닐지 결정하게 됩니다. 

실드를 사용하면 상대방의 스페셜 기술을 막아낼 수 있습니다.

다만, 상대방이 <해방>하여 스페셜 기술이 2가지라면, 심리전에서 실드를 써야할지 말아야 할지 너무 어려워 질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블레이범이 <블래스트번>과 <솔라빔>을 배운 상태라면, 물포켓몬은 손쉽게 불타입 기술을 예측하겠지만 솔라빔이 나올지 모르니 실드를 사용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차징이 다 된 기술은 터치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게임에서 승리하면 리그 횟수가 늘어납니다.

간혹 보상으로 신오의 돌을 주기도 합니다.

아직 트레이너 배틀의 장점이 무엇인지 어떤 기술이 좋은지에 대해서는 분석이 필요할 듯 싶습니다.

또 다른 포켓몬 정보가 궁금하시면 아래 글도 읽어보세요!


[포켓몬/포켓몬Go] - [포켓몬][포켓몬고] 해방 시스템 소식 (영상첨부)

[포켓몬/포켓몬Go] - [포켓몬][포켓몬고] 트레이너 배틀(PvP) 마스터리그 설명(무제한CP)

[포켓몬/포켓몬Go] - [포켓몬][포켓몬고] 배틀(PvP) 관련 소식

[포켓몬/포켓몬Go] - [포켓몬][포켓몬고] 이상한 상자(멜탄) 닌텐도 스위치와 연동하여 얻는 방법

[포켓몬/포켓몬Go] - [포켓몬][포켓몬고] 이상한 상자 사용하기와 멜탄 잡기

[포켓몬/포켓몬Go] - [포켓몬][포켓몬고] 몬스터볼 플러스 포획방법 및 실제 영상

[포켓몬/포켓몬Go] - [포켓몬][포켓몬고] 알 마라톤 이벤트

[포켓몬/포켓몬Go] - [포켓몬][포켓몬고] 포켓 오토캐치(Pocket auto catch) 사용방법

[포켓몬/포켓몬Go] - [포켓몬][포켓몬고] 포켓 오토 캐치 (Pocket auto catch) 개봉기


감사합니다 ^^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