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켓몬/8세대

[8세대] 포켓몬 홈(Pokemon Home) 서비스 뉴스

728x90
SMALL

안녕하세요.

오늘은 닌텐도에서 포켓몬홈을 새로 서비스하게 되어, 이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간단히 말하면, 포켓몬 게임들을 연결해주는 플랫폼입니다.

포켓몬스터 소드/실드,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포켓몬고 등에서 얻은 포켓몬을 한번에 관리하는 시스템입니다.

간단히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이전 세대였던 닌텐도DS에서의 포켓몬들을 받아올 수 도 있고, 소드/실드에서의 포켓몬을 맡기거나 찾을 수 있습니다.

좀더 자세히 알아보면, 포켓몬 홈은 유료/무료에서 기능 차이가 있습니다.

포켓몬뱅크에서 포켓몬 가져오기, 심판기능, 그룹 교환 개최를 하기 위해서는 프리미엄 플랜을 사용해야합니다.

(포켓몬스터의 스탯을 확인하는 심판기능을 유료로 넣은것은 정말 큰 충격이 아닐 수 없습니다.

물론, 게임 내에서 확인이 가능하기는 하지만 어쨌든 여기에 이렇게 돈을 쓰도록 하다니)

그리고 포켓몬스터 버전별 포켓몬을 맡기거나 가지고 올 수 있는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포켓몬스터 소드/실드는 어떤 포켓몬이든지 맡기고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포켓몬스터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버전을 플레이 하는경우, 소드/실드 소프트웨어에서 온 포켓몬은 가져갈 수 없습니다.

또한,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버전에서 잡았더라도, 소드/실드 버전으로 보내졌다가 다시 포켓몬 홈에 온 포켓몬은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버전으로 다시 가져올 수 없습니다.

즉, 소드 실드의 손길이 닿으면 레츠고 피카츄 이브이 버전으로 옮길 수 없는 것 입니다.

또한, 포켓몬 뱅크에서는 포켓몬 홈으로 전송만 가능합니다.

다만, 앞서 설명드린대로 전송을 하려면 유료 서비스인 프리미엄 플랜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그 외에 가능한 기능은 미라클 교환 / GTS / 그룹교환등이 있습니다.

미라클 교환은, 포켓몬스터 게임 서버 내에 랜덤으로 매칭을 시켜서 서로 어떤 포켓몬이 교환될 지 모르고 진행하는 교환입니다.

GTS는, Global Trade System의 약자로서, 본인이 원하는 포켓몬을 적어두고, 다른 유저가 그 포켓몬 조건에 맞는 포켓몬과 맞교환을 하는 시스템입니다.

그룹교환은 처음 생긴 시스템인데, 20명까지 참여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함께 포켓몬을 교환하는 방이 생성됩니다.

이 외에도, 전국도감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각 게임들에서 모은 포켓몬을 이용하여 포켓몬 홈에서 도감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거다이맥스나 메가진화 등의 다양한 모습도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 포켓몬 홈서비스는 게임들을 하나의 플랫폼으로 모아주면서 필수 기능에 유료화를 하여 좀더 돈을 벌게 하기 위한 서비스입니다.

점점 포켓몬도 너무 돈을 밝히는 것 같아 안타깝기는 하지만, 어쨌든 전보다 서비스가 개선되는 것은 맞기 때문에 여러가지 마음이 뒤섞여 있습니다.

또다른 이야기가 궁금하시면 아래 글도 읽어보세요!


[8세대] 포켓몬스터 소드실드 익스텐션패스 (갑옷의 외딴섬/왕관의 설원)

 

[8세대] 포켓몬스터 소드실드 익스텐션패스 (갑옷의 외딴섬/왕관의 설원)

안녕하세요. 오늘은 포켓몬스터 소드/실드 버전의 새로운 소식을 들려드리려고 합니다. 포켓몬스터 소드실드는 8세대 닌텐도 스위치로 발매된 최초의 8세대 신작입니다. 그런데, 지금까지의 포켓몬들이 절반이상..

narhak.tistory.com

[포켓몬][소/실] 8세대 포켓몬스터 소드/실드 공개 소식 (포켓몬 다이렉트 첨부)

[포켓몬][레츠고피카츄이브이] 포켓몬스터 레츠고 피카츄 + 몬스터볼플러스(Plus) 합본 개봉기

[포켓몬][포켓몬고] 환상의 강철 포켓몬 멜탄 스페셜리서치1단계

[포켓몬고] GO리그 (포켓몬고 배틀리그) 예고

 

[포켓몬고] GO리그 (포켓몬고 배틀리그) 예고

안녕하세요. 포켓몬고에서 배틀리그가 활성화 된다고 합니다. 인게임 내부에서도 벌써 배틀 칸이 생겼습니다. 어직은 활성화가 되진 않았지만 곧 될것으로 보입니다. 아래는 공지 전문입니다. 공지 내용에 따르면..

narhak.tistory.com

[포켓몬고] (색이 다른 이로치) 치라미 이벤트 2020년 2월2일

[포켓몬고] 2020년 음력 설날 이벤트(치라미/빨간 포켓몬)(Lunar new year event)


감사합니다 ^^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