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켓몬/8세대

[8세대] 포켓몬스터 소드실드 익스텐션패스 (갑옷의 외딴섬/왕관의 설원)

728x90
SMALL

안녕하세요.

오늘은 포켓몬스터 소드/실드 버전의 새로운 소식을 들려드리려고 합니다.

포켓몬스터 소드실드는 8세대 닌텐도 스위치로 발매된 최초의 8세대 신작입니다.

그런데, 지금까지의 포켓몬들이 절반이상 등장하지 않아 큰 논란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2020년 1월 10일부터 등장한 다운로드컨텐츠(Download Contents,DLC)에서 조금 더 희소식이 생겼습니다.

익스텐션 패스를 구입하게 되면 에피소드2개를 진행할 수 있게 되고, 지금까지 구현되지않았던 더 많은 포켓몬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새로운 포켓몬들도 등장하는데, 그중 일부는 아래와 같습니다.

 

 

 

가라르 버전의 야돈이 나온다고 합니다.

또한 스타팅포켓몬들의 거다이맥스 역시 구현된다고 합니다.

새로 추가된 전설의 포켓몬은 치고마/우라오스,버드렉스입니다.

그리고 유튜브 동영상이 제공되었는데, 전설의 새 프리저/썬더/파이어의 리전폼이 생기고, 

이상해꽃/거북왕 등도 거다이맥스가 진행된다고 합니다.

또 레지시리즈도 추가되는 것 같습니다.

 

 위 사진은 공식 유튜브 동영상에서 가져온 것입니다.

유튜브 링크는 다음과 같습니다.

 

익스텐션패스를 구매하면, 2020년 6월안에 갑옷의 외딴섬 에피소드가 업데이트 됩니다.

또한 2020년 가을에는 왕관의 설원 에피소드가 업데이트 됩니다.

 

 

게임 내 기존의 사라졌던 많은 포켓몬들을, 에피소드가 업데이트 될때마다 게임 내에서 구현할수 있게 됩니다.

다만 익스텐션 패스를 사지 않을경우에는 도감에 등록될 수 있게 업데이트를 해주는 것 뿐이지, 실제로 게임에서 나오는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누군가 익스텐션 패스를 사서 포켓몬을 잡고, 그 포켓몬을 교환한다면 무료로도 도감을 채울 수 있는 것입니다.

 

 

구입시 주의할 점은, 소드 실드별로 익스텐션패스가 다르다는것 입니다.

포켓몬스터 소드버전에는 소드 익스텐션 패스를 구입하여야 하고, 실드버전에는 실드 익스텐션 패스를 구입해야합니다.

 

 

결과적으로, 익스텐션패스를 구입하게 되면 얻을 수 있는 것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오메가루비 알파사파이어 때처럼 게임내에서 다 완료하면 정말 좋을텐데 닌텐도가 돈에 너무 많이 치중한 것 같아 너무나 아쉽습니다.

하지만 기존의 800마리에 달하는 포켓몬들을 다시 신버전에서 만날 수 있다는 것은 다행입니다.

아마도 미라클 교환이나 GTS등으로 포켓몬을 교환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다른 이야기가 궁금하시면 아래 글도 읽어보세요!


포켓몬다이렉트(pokemon direct) 포켓몬스터 소드 실드(pokemon sword/shield) 새로운 소식

[포켓몬][소/실] 8세대 포켓몬스터 소드/실드 공개 소식 (포켓몬 다이렉트 첨부)

[포켓몬][레츠고피카츄이브이] 갈색시티 체육관 마티스 2단잠금장치 해제방법

[포켓몬][8세대] 포켓몬스터 레츠고 피카츄 이브이 예약판매 및 구매포인트 (이벤트안내)

[포켓몬고] 파트너와 걷기 업데이트

[포켓몬고] 2020년 1월 팽도리 커뮤니티데이

[포켓몬고] 2020년 1월 포켓몬고 이벤트 정리(비주기/대발견/5성전설레이드/알마라톤/고깔모자)

[포켓몬고] 히드런 5성 전설레이드 배틀 (색이 다른 히드런)

 

[포켓몬고] 히드런 5성 전설레이드 배틀 (색이 다른 히드런)

안녕하세요. 오늘은 히드런의 소식을 들려드리려고 합니다. 히드런은 강철 불꽃 포켓몬인데, 그전에는 없던 화염방사를 배울 수 있게 되면서 상당히 쓰임새가 많아졌습니다. 히드런이 나오는 기간은 1월 7일부터 2..

narhak.tistory.com

[포켓몬고] 알 마라톤 이벤트(고깔모자를 쓴 포켓몬/색이다른 포켓몬)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