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켓몬/포켓몬Go

[포켓몬][포켓몬고] 반짝반짝 프렌드 업데이트 소식과 주의사항(중요)

728x90
SMALL

안녕하세요.

오늘은 엄청난 소식을 가져왔습니다.

포켓몬고에서 교환을 하면 특정 확률로 반짝반짝 포켓몬이 됩니다. (Shiny Pokemon)

반짝반짝 포켓몬은 강화시 별의 모래를 절반으로 사용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포켓몬도감에도 반짝반짝 포켓몬이 있을때는 설명화면이 더 반짝이면서 모양이 달라집니다.

그리고 반짝반짝 포켓몬의 경우 개체치가 최소 12로 고정이 되기 때문에 어쨌든 고개체 포켓몬이 나오게 됩니다.

(초기의 반짝반짝포켓몬은 개체치가 10이 최소일 때가 있었습니다만 지금은 12로 바뀌었습니다)

이렇게 장점이 많은 반짝반짝 포켓몬인데, 반짝 포켓몬을 100% 확률로 만들 수 있는 업데이트가 진행되었다고 합니다.

아래는 구글플레이 업데이트 설명입니다.

*반짝반짝 프렌드라는것이 생겼고, 이 반짝반짝프렌드 상태일때 교환을 하면 반짝반짝 포켓몬이 무조건 나온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반짝반짝 프렌드는 서로 베스트 프렌드일 경우 발동한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2019.04.04 기준 정보

해당 클라이언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버전 0.139.2

업데이트 날짜 2019.04.01

크기 97.33MB 

실제로 반짝반짝 프렌드가 된 화면입니다.

베스트 프렌드인 상태에서 함께 우정레벨이 오르는 행동을 하게 되면 랜덤으로 발생하는 것 같은데 아직 정확한 부분은 확인중입니다.

먼저 친구창은 아래와 같이 변합니다.

친구의 이름 아래에 반짝반짝 프렌드라는 표시가 뜨게 됩니다.

그리고 누군가와 반짝반작프렌드가 된다고 나오면 아래사진처럼 친구 문양에서 반짝반짝 효과가 나타납니다.

설명을 읽어보면 반짝반짝프렌드가 된 이후 교환을 하면 양쪽 모두 반짝반짝 포켓몬이 된다고 공식적으로 설명해 두었습니다.

이런 경우 전설 이로치 포켓몬등을 교환하면 확정 반짝이 진화가 되니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교환창에서도 반짝반짝한 효과가 나며 교환시 반짝반짝 포켓몬으로 교환됩니다.

반짝반짝 프렌드가 되기 위한 조건은 베스트프렌드여야 하는것이 맞고, 그 후에 뭔가 함께 친구레벨이 오르는 행동을 하면 되는것이라고 추정되고 있습니다.

또다른 정리된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출처는 그림 안에 들어있습니다.

<주의사항>

A가 B, C와 반짝반짝 프렌드일 때, A와 B가 교환을 하고 A가 C와 같은날 교환을 하게되면 A와 B는 반짝반짝 교환이 되지만 A와 C는 일반교환으로 처리된다고 합니다.

현재 하루에 한번 반짝반짝 교환을 하시는것을 추천합니다.

또다른 포켓몬 관련 이야기가 궁금하신 분은 아래 글도 읽어보세요!


[포켓몬][포켓몬고] 2019 할로윈 스페셜 리서치 돌에 숨겨진 수수께끼를 풀어라 1단계 (화강돌)

[포켓몬][포켓몬고] 불꽃숭이 2019년 11월 커뮤니티데이

 

[포켓몬][포켓몬고] 불꽃숭이 2019년 11월 커뮤니티데이

안녕하세요. 오늘은 11월 커뮤니티 데이정보에 대해서 정리해본 이야기를 하려고합니다. 커뮤니티 데이는 11월 16일 토요일입니다. 최근들어 토요일 오전에 자주 진행하는 것 같습니다. 불꽃숭이는 4세대 스타팅..

narhak.tistory.com

[포켓몬][포켓몬고] 레지 시리즈 5성 전설 레이드(색이 다른 레지시리즈/레지기가스)

 

[포켓몬][포켓몬고] 레지 시리즈 5성 전설 레이드(색이 다른 레지시리즈/레지기가스)

안녕하세요. 오늘은 할로윈 이벤트 이후 레지시리즈가 나오게 되어, 이 소식을 전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레지시리즈는 호연지방에서 나오는 전설의 포켓몬으로, 마치 1세대의 전설의 새, 2세대 전설의 개처럼 삼형..

narhak.tistory.com

[포켓몬][포켓몬고] 2019 할로윈 이벤트 (Halloween) 다크라이 Max CP/레이드 포켓몬 추천 (레이드영상)

[포켓몬/포켓몬Go] - [포켓몬][포켓몬고] 런치레이드 아워 (Lunch raid hour) 2회 테스트

[포켓몬/포켓몬Go] - [포켓몬][포켓몬고] 갤럭시 시리즈로(안드로이드) 1폰 2계정 레이드하기

[포켓몬/포켓몬Go] - [포켓몬][포켓몬고] AR스냅샷고를 이용하여 루브도 잡는 방법

[포켓몬/8세대] - [포켓몬][소/실] 8세대 포켓몬스터 소드/실드 공개 소식 (포켓몬 다이렉트 첨부)

[포켓몬/포켓몬Go] - [포켓몬][포켓몬고] 포켓 오토캐치(Pocket auto catch) 연동 방법


감사합니다 ^^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