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기기/IT

[전자기기][IT] 갤럭시 시리즈 보안폴더 사용법

728x90
SMALL

안녕하세요.

오늘은 삼성 갤럭시 시리즈의 안드로이드 파이(Android Pie) 버전 이상에서 원 (ONE) UI에서의 보안폴더를 찾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원래 보안폴더는 다른 사람들이 접근하기 어렵도록 정보를 보관하기 위해서 갤럭시 시리즈에 내장되어 있는 기능입니다.

보안폴더 안에서 사진을 찍거나 스크린샷을 캡쳐하게 되면, 일반 갤러리에서는 보이지 않고 이 보안폴더 내에 들어있는 갤러리에서만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어플이나 문서 파일등도 접근을 혼자 할 수 있게 됩니다.

그런데 처음 폰을 사용하실 때 혹시 보안폴더가 보이지 않을 경우에 대한 정보입니다.

먼저 아래 설정으로 가서 <생체 인식 및 보안>으로 들어갑니다.

 

 

 

 

그 안에서 <보안폴더> 란으로 들어가면, 암호를 설정하도록 합니다.

패턴이나 지문 인식등의 방법으로 보안 방식을 설정해 주도록 합니다.

그 안에서 보안폴더 설정을 보면, 아래와 같이 <보안폴더 표시>라는 내용이 있는데, 이 란이 체크되어있으면 어플서랍에서 보안폴더를 볼 수 있게 됩니다.

이전에는 설정에서 검색해서 찾아야 하지만, 보안폴더를 앱에서 찾을 수 있게 되면 좀더 편리하게 접근 할 수 있습니다.

 

 

이와같이 보안폴더를 이용하면 다양한 정보나 앱을 안전하게 보관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포켓몬고를 2계정을 동시에 접속 할 수도 있게 됩니다.

해당 방법은 아래의 글을 참고해주세요!

[포켓몬][포켓몬고] 갤럭시 시리즈로(안드로이드) 1폰 2계정 레이드하기

 

[포켓몬][포켓몬고] 갤럭시 시리즈로(안드로이드) 1폰 2계정 레이드하기 (굿락(Goodlock))

갤럭시 폰으로 포켓몬고를 실행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 방법은, 포켓몬고를 2번 설치하는 것 입니다. 두번째 방법은 보안폴더를 이용하는것 입니다. 어떤 방법을 사용하여도 아래의 굿락(GoodLock)..

narhak.tistory.com

감사합니다 ^^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