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고향사랑기부제 10만원까지는 무조건 3만원 이득! 신청 추천 고향사랑이음(세액공제/선물) 혜택 내용 완벽정리

728x90
SMALL

안녕하세요.
오늘은 고향사랑기부제(고향사랑이음)이라는 제도를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간단히 설명드리면, 본인이 낼 세금 10만원을 지자체에 기부하면 그만큼 세금 10만원을 공제해 주고, 지자체에서는 답례품을 3만원어치 주는 제도 입니다.
어차피 세금을 10만원 이상 낸다고 한다면, 당연히 지자체 답례품을 받는 만큼 이득이니 이 제도는 무조건 사용해 주면 좋겠죠!
하지만 본인이 등록되어있는 지자체말고 다른 지자체에 신청해야 합니다.
(강원도 춘천 거주중인 경우라고 한다면, 강원도 원주는 선택 가능, 강원도 춘천은 선택 불가, 서울 및 경기도는 선택 가능과 같습니다)

이 제도는 고향사랑이음 사이트에 가입해서 사용하면 따로 국세청홈택스에 신청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연동된다고 합니다.

아래는 고향사랑이음 사이트에서 가져온 그림입니다.
한눈에 제도를 이해할 수 있겠죠!
아래에 이 제도로 얻는 혜택을 총정리 해두었습니다.
사이트 링크도 있습니다.



고향사랑 기부금을 통해서 고향에는 기부금을 보내고, 그 기부금만큼 어차피 낼 세금을 감면하는 제도입니다(10만원까지)
이러면 우리 고향을 위해 세금을 모아서 내주는 제도니까 안할 이유가 없겠죠!
게다가 세금 낸 돈보다 더 많이 답례품까지 받게 되니 이건 완전히 일석이조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답례품은 아래와 같이 여러가지들이 있는데, 변동 가능하기도 하고 여러가지가 있어요!
사실 그냥 고향 사랑 상품권같은 경우도 있고(서울 같은경우 서울사랑 상품권)
거창에는 한우세트가 있네요!
기부금에 따른 포인트가 적립되는데, 기부를 많이 하면 더 좋은 답례품을 받을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사이트에 들어가보면 지자체별로 답례품도 검색해 볼 수 있습니다!
세금 어차피 낼 돈을 자기 고향에 내면서 고향이 주는 답례품을 받는 제도라니
너무 좋은 제도입니다!


10만원까지는 전액 공제가 되며, 초과하는 금액에 대해서는 16.5%가 공제됩니다.
그러니까 10만원은 무조건 하는게 이득이라고 볼 수 있죠!
만약 50만원을 기부한다고 가정해보면, 세액은 16만 6천원공제가 되면서 답례품은 15만원을 받는다고 합니다!
그러면 31만6천원 혜택이네요.
한번 간단하게 비교해보시기 위해서 기부금당 혜택을 아래 표에 정리해보았습니다.

100만원 사용하면 54.85만원 혜택을 받게 되네요~!
사실 무조건 이익을 보는건 10만원이니 10만원어치는 반드시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만약 딱 맞게 혜택을 보고 싶으시다면 15만6천원 기부시 15만6천40원 혜택입니다.
꽉꽉 채우시려면 15만6천원 기부하면 되겠죠?)
본인이 등록한 지역 외의 다른 지역에 세금을 기부하고, 그곳에서 답례품을 받는 제도입니다!
아래는 링크입니다.

https://ilovegohyang.go.kr/

고향사랑e음

고향사랑e음 시스템을 통해 기부희망 지자체에 직접 기부하여 열악한 지방재정 확충에 기여 하고, 대상지자체로부터 답례품을 제공받을수 있는 종합정보시스템

ilovegohyang.go.kr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