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코인

[재테크][코인] 아이콘파이 스테이킹(연10%이상)

728x90
SMALL

*투자는 모두 본인의 책임입니다.

이 글은 정보글이며, 투자의 추천을 하는것은 아닙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콘 스테이킹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콘과 같은 디파이 코인들은 스테이킹(Staking)이라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스테이킹이란, 아이콘을 사용하지 않도록 잘 고정시키고, 그 기간동안 아이콘을 이자로 제공하는 것 입니다.

만약 아이콘의 가치가 늘어나면서 아이콘의 갯수까지 늘어난다면, 큰 이익을 볼 수 있을 것 입니다.

단점도 있습니다.

스테이킹을 하면 마치 적금처럼 인출이 안되는 상태인데, 이 스테이킹을 해제하는데 시간이 필요합니다.

(약 일주일)

따라서 코인이 급락하는 경우 일주일정도 스테이킹에 묶여 대응을 할 수 없이 속수무책인 경우가 생깁니다.

스테이킹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이중 먼저 아이콘파이에서 스테이킹 하는 방법을 간단히 써보았습니다.

아이콘 파이 앱을 켜면 아래와 같이 본인이 가진 아이콘, 비트, 이더등의 코인 가치를 보여줍니다.

마치 지갑같습니다.


그리고 아래 있는 earn 탭에 가면, 아래와 같이 staking 기능이 있습니다.

작년에는 13%이상 이었는데, 벌써 많은 사람들이 스테이킹하여 점점 이율이 줄고 있습니다.

현재는 1년 단위로 8.85%이며, 아이콘은 점점 많은 사람들이 스테이킹 할수록 이율이 감소합니다.

이자는 매일 지급되며, 매일 지급된 이율을 이용해서 아이콘을 복리로 더 예치하는 자동스테이킹 기능도 있습니다

아래는 1만개를 스테이킹 했을 때를 상정하여 받는 매일의 리워드입니다.

현재 아이콘은 약 2천원 근처의 가격이기 때문에, 1만개라면 2천만원입니다.

이때 매일 4천원의 수익이 나며 매달 15만원가량, 1년으로는 180만원정도 이자가 나오는 개념입니다.

하지만 앞서 말씀드렸듯이 재 예치가 가능하며, 이 기능은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1만개의 이자가 하루에 2.46개 아이콘을 줍니다. (2021년 9월 현재)

이 아이콘이 추가되어 다음날 10002.46아이콘이 다시 스테이킹되면 복리개념으로 더 많은 이자를 받게 됩니다.

아래는 그 계산을 대략적으로 보여준 것 입니다.

결과적으로 매일 재스테이킹 시 1년에 약 4.61%가 추가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이미 받는 이자에 비해 훨씬 더 큰 이자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0퍼센트 이상의 이자는 참 귀하지요.

 

또다른 아이콘의 스테이킹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 스테이킹 계산은 아래 링크에서 가능합니다.(완벽하진 않고 대략적으로 파악하는 용도입니다)

https://icxstakr.io/

*투자는 모두 본인의 책임입니다.

이 글은 정보글이며, 투자의 추천을 하는것은 아닙니다.

[재테크/투자] 스테이킹 코인/디파이/아이콘(ICX)

 

[재테크/투자] 스테이킹 코인/디파이/아이콘(ICX)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인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요즘 주식도 다들 많이 하고 코인도 관심이 많습니다. 그런데, 예전에는 주식도 참 가격 변동이 심하다고 생각했었는데 요즘에는 좀 인식이

narhak.tistory.com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