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기기/IT

삼성 갤럭시 스마트스위치(Smart switch) PC에 휴대폰 백업도중 멈춤/ 백업 먹통증상 해결 간단 팁

728x90
SMALL

안녕하세요.

오늘은 삼성 갤럭시 휴대폰 사용에서 일어나는 일중 하나인 백업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삼성은 스마트 스위치(Smart switch)라는 프로그램을 통해서 PC로 휴대폰을 관리합니다.

휴대폰을 사용하다보면 초기화를 해야 할 때가 있고, 그럴 때 백업은 필수입니다.

그런데 오늘 이야기 할 것은 이 스마트스위치에서 백업이 실패할 때 해결방법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요즘에는 더 업그레이드가 되어서 스마트 스위치는 PC ↔ 휴대폰이나 휴대폰 ↔ 휴대폰간 데이터 백업/전송을 할 수 있습니다.

이중 PC ↔ 휴대폰에서 발생하는 먹통증상에 대한 해결책입니다.

 

백업을 하다보면 아래 사진과 같이 %가 멈추고 진행이 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아무리 기다려도 진행이 되지 않는 경우에 이 팁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 폰을 재부팅하고, 또 폰과 PC의 연결을 해제해 보기도 하고, PC를 재부팅해 보기도 하였지만 계속 백업이 되지 않았습니다.

즉 아무리 다시 재접속을 해도 멈춘 %로 돌아간 뒤 더이상 진행이 되지 않는 것 입니다.

이럴 때 제가 해결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더보기> 의 환경설정을 선택한다

맨 처음에 백업을 할때 부터 보겠습니다.

먼저 위 스마트 스위치 사진처럼 <더보기>에 들어갑니다.

그 안에 있는 환경 설정에서 필요한 부분을 체크하여 백업을 하게 됩니다.

그런데 만약 너무나 많은 양을 한꺼번에 선택하여 통채로 백업하게 되면 컴퓨터가 무리를 느낀다고 합니다.

따라서 백업을 분리하여 조금씩 시켜주는 것으로 문제를 해결해 보았습니다.

 

예를들어 사진과 통화기록, 메세지를 백업하려고 하다가 메세지 백업 상태에서 멈춘경우,

일단 환경 설정에서 가볍게 백업할 만한 통화기록만 체크한 후, 통화기록만을 백업합니다.

그러면 더이상 메세지 백업을 하지 않고 통화기록만 백업을 시작하는데 이렇게 하면 백업이 되기도 합니다.

즉 이런 방식으로 백업에 사용되는 캐시파일을 수정해 주고 난 후 다시 메세지를 선택하면 메세지도 백업이 됩니다.

 

간단히 말하면, 한번에 모든 내용을 백업하려고 하지말고 나눠서 하자!!입니다!!

삼성스마트 스위치를 통해 갤럭시 시리즈를 PC에 백업할때 너무 한꺼번에 많은것을 백업하려고 하지말고, 조금씩 분할하여 백업하면 좀더 백업이 수월할 것 같습니다.

혹은 그림파일같은것은 USB로 연결된 상태에서 일반적인 폴더에서 관리하는 것 처럼 관리가 되므로 백업 기능을 쓰지 않아도 되긴 합니다.

단순히 탐색기에서 파일 복사하는 것으로도 가능하니, 이런 방식을 사용해서 큰 사진 파일이나 동영상을 옮겨두고, 간단한 휴대전화 셋업, 전화번호부 등을 옮기는 것도 괜찮은 방법 같습니다.

 

SKT 갤럭시Z폴드3 5G 512GB/5GX프라임/공시지원/완납폰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