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는 것/프랜차이즈

[먹는것][프랜차이즈] GS you us 오모리 김치찌개 라면

728x90
SMALL
안녕하세요.
오늘은 gs25에서 단독으로 판매하는 오모리 김치찌개라면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오모리라는 단어는 전라도 사투리로 뚝배기라는 뜻이라고 하는데 정확히는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이 라면이 맛있다는 것은 알겠습니다.
처음 이 라면을 먹어본 것은 지인의 추천 때문이었습니다.
그런데 나중에 직접 먹어보려고 하니 컵라면 중에는 좀 가격이 되는 1600원이어서 역시 고급 라면이라서 그렇다는 생각을 하게되었습니다.
Gs25는 여타 편의점과 마찬가지로 자체 pb상훔을 개발하여 판매하고 있는데 이 오모리 김치찌개라면이 그중 하나입니다.
먼저 포장은 아래와 같습니다.

김치찌개의 맛을 살렸다고 하는데 실제로도 김치 소스가 들어가서 새콤하고 맛있었습니다.
이 라면은 재미있는것이 뜨거운 물을 붓고 전자렌지에 돌려서 먹는것이 특징입니다.
원래 환경호르몬 때문에 어렸을 때에는 전자렌지에 비닐등을 잘 데워먹지 않았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뭔가 귀차니즘도 있고 또 과학의 발전으로 그런 환경호르몬등이 나오지 않도록 제품이 좋아졌을 것이라고 믿으면서 먹고 있습니다.
또 다른 제가 먹어본 전자렌지 조리 컵라면은 파스탕면 입니다.
이 파스탕면도 마찬가지로 전자렌지에 돌려야 하는데 면이 감자전분으로 이루어져 있는지 매우 쫄깃하고 식감이 좋았던 기억이 납니다.

오모리김치찌개의 영양정보를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컵라면 하나에 485kcal나 된다는 것이 아쉽긴 하지만 그만큼 맛있기 때문에 이정도는 먹어줘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나트륨이 1870mg이나 되어 하루치 섭취 기준량을 거의 다 채워버립니다.
이 부분은 고혈압이신 분들께 좀 무리가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단백질은 아쉽게도 9g밖에 없습니다.
이런 때에는 달걀등을 추가로 구입해서 하루 단백질 섭취량을 늘려주는것이 좋아보입니다.

라면 사진을 찍지 못하였는데 비주얼은 평범합니다.
맛을 평가해 보자면 라면의 면이 역시 전자렌지로 돌리는 라면답게 약간 쫄깃하고 맛있습니다.
그리고 국물은 김치찌개처럼 간이 좀 센 편이고 신김치를 이용한 김치찌개 느낌이 납니다.
약간 신맛이 느껴진다는 뜻 입니다.
여기에 기름기 붙은 전지살이 조금 들어가면 더 맛있을 것 같은 맛입니다.
혹시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이 라면을 재료로 해서 김치찌개를 시도해 보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생고기를 타듯이 지져서 고기맛을 낸 후 그 베이스에 이 라면으로 간과 신김치 향을 내면 맛있을 것 같습니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