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켓몬/포켓몬Go

[포켓몬][포켓몬고] 닌텐도 스위치로 레츠고 피카츄 이브이와 포켓몬고 연동하기 소식

728x90
SMALL

안녕하세요.


오늘은 포켓몬고와 닌텐도스위치를 연결하는 소식에 대해서 좀더 자세한 정보를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포켓몬고와 닌텐도 스위치를 연결하려면 <포켓몬스터 레츠고 피카츄, 레츠고 이브이>버전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발매일은 2018년 11월 16일로, 관련된 정보는 아래 글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나, 몬스터볼 플러스로 휴대전화와 연동하면 포켓몬고를 쉽게 이용할 수 있다는 글도 아래에 있습니다.

또한, <멜탄>을 잡을 수 있는<이상한상자>를 얻고, 포켓몬고에서 스위치로 포켓몬을 가져오는 방법도 스크린샷으로 자세히 설명한 글을 아래에 소개하였습니다.  


[포켓몬/포켓몬Go] - 포켓몬스터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포켓몬/포켓몬Go] - 몬스터볼 plus 발매

[포켓몬/포켓몬Go] - 버그 메타몽 현상 (환상의포켓몬 멜탄)

[포켓몬/포켓몬Go] - 닌텐도 스위치로 레츠고 피카츄 이브이와 포켓몬고 연동하기 소식

[포켓몬] 몬스터볼 플러스(몬스터볼 Plus) 포켓몬고 연동하기

[포켓몬] - [레츠고피카츄이브이] 포켓몬스터 레츠고 피카츄 + 몬스터볼플러스(Plus) 합본 개봉기

[포켓몬][포켓몬고] 이상한 상자(멜탄) 닌텐도 스위치와 연동하여 얻는 방법

[포켓몬/포켓몬Go] - [포켓몬][포켓몬고] 트레이너 배틀(PvP) 마스터리그 설명(무제한CP)

[포켓몬/포켓몬Go] - [포켓몬][포켓몬고] 해방 시스템 소식 (영상첨부)



포켓몬고에서 닌텐도로 포켓몬을 가지고 오려면 저전력 블루투스 기술(Bluetooth Low Energy, BLE)을 이용하여 기기를 연결하면 됩니다.

닌텐도스위치와 휴대전화의 포켓몬고를 블루투스로 연결하면 포켓몬을 포켓몬고에서 닌텐도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연결을 하여 포켓몬고에서 잡은 관동지방의 포켓몬을 닌텐도로 가져오는 중입니다.

가져온 포켓몬은 GO파크로 가서 만날 수 있는데, 포켓몬고 시스템과 유사하게 몬스터볼을 던져서 잡습니다.

잡은 포켓몬의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CP와 같은 표현이 원래 포켓몬스터 시리즈에는 없었습니다.

포켓몬고에서와 비슷하게 적용되는 것으로 보아 포켓몬스터 게임의 시스템이 많이 변화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포켓몬스터 피카츄, 이브이 버전에서는 포켓몬과 함께 다닐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볼에서 꺼낸 후 가지고 다닐 수 있습니다. (오랜 포켓몬스터 시리즈의 염원이었습니다)

망나뇽은 비행타입이다 보니까 꺼내어서 날아다닐 수 있는것 같습니다.

드디어 1세대 때부터 원했던 기능이 8세대에 와서 구현된 것 같습니다.

전설의 포켓몬 포획도 포켓몬고와 비슷해졌습니다.

원래는 체력이 모두 없어지면 포켓몬이 기절하여 잡을 수 없었는데, 이번 작품에서는 오히려 체력을 모두 떨어뜨리고 나서 포켓몬 포획의 순간이 오는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포켓몬스터 시리즈의 특성보다는 포켓몬고의 시스템을 채용한것으로 보입니다.

이 부분은 예전부터 포켓몬스터를 하던 유저들에게 호불호가 갈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7세대간 적용되어 왔었는데 완전히 시스템이 변화하였기 때문입니다)

포켓몬에게 몬스터볼을 맞추는 모습이 포켓몬고와 흡사합니다.

잡게 된 포켓몬은 역시 함께 다닐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것은 피카츄는 이미 데리고 다니고 있다는 점입니다.

피카츄는 주인공이라는 의미 같습니다.

아마 예측해보건대 포켓몬스터 시리즈 최초로 스타팅 포켓몬이 물/불/풀이 아닌 전기/노말타입이 되지 않을까 추측해 봅니다.

위 정보는 포켓몬스터 공식 홈페이지에서 나온 부분을 정리한 것입니다.


포켓몬고를 하며 닌텐도 스위치에도 포켓몬을 잡을 수 있고, 서로 연동이 많이 되기 때문에 점점 더 유기적으로 연결 될 것 같습니다.

콘솔과 온라인을 모두 장악하려는 닌텐도의 계획이 점점 더 큰 돈을 벌어들이는 것 같습니다.

참 이런 지적재산권 콘텐츠로 어마어마한 사업을 만들어 낸 포켓몬이 대단합니다.

그리고 20181116드디어 레츠고 피카츄 버전을 수령하였습니다!!

[레츠고피카츄이브이] 포켓몬스터 레츠고 피카츄 + 몬스터볼플러스(Plus) 합본 개봉기

실제로 연동하는 방법

[포켓몬][포켓몬고] 이상한 상자(멜탄) 닌텐도 스위치와 연동하여 얻는 방법


또다른 관련된 글이 궁금하시면 아래 목록을 확인해주세요!


포켓몬스터 레츠고! 피카츄/이브이

몬스터볼 plus 발매

버그 메타몽 현상 (환상의포켓몬 멜탄)

닌텐도 스위치로 레츠고 피카츄 이브이와 포켓몬고 연동하기 소식

[포켓몬고] 체육관 시스템


감사합니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