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에피소드

[블로그][에피소드] 용돈벌이! 구글 애드센스 가입하기

728x90
SMALL

안녕하세요. 


블로그 운영을 준비하면서, 어떻게 하면 좀더 동기부여를 할 수 있을지 고민하였습니다.

여러가지 방법중, 블로그에 광고를 달고, 거기에서 얻은 수익을 목표로 설정해 달성하고자 하였습니다.

그래서 티스토리 블로그에 광고를 다는 방법을 알아보았고, 생각보다 손쉽게 광고를 게시할 수 있었습니다.

티스토리에는 현재 다음카카오에서 제공하는 ADFIT(애드핏)과 알파벳 구글에서 제공하는 ADSENSE(애드센스) 두가지 광고를 생각보다 간단하게 게시할 수 있습니다.



이번글의 핵심은 애드센스 계정만들기 입니다. 계정을 만드는 과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애드센스의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www.google.co.kr/adsense/


애드센스사이트에 들어가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애드센스에 처음 접속하게 되면 위와같이 가입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지금 가입하기 버튼을 눌러 가입을 시작하세요.




가입버튼을 누르면 다음단계에서 광고를 게제할 사이트의 주소를 물어보는 창이 나옵니다. 제 경우는 narhak.tistory.com이 제 블로그 주소이므로 이 사이트 url을 적었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고 광고를 새로 게제하시려는 분께서는 이 부분에 본인의 사이트 주소를 적으셔야 하겠죠.




저는 저의 구글 계정으로 애드센스에 가입하였습니다. 

그래서 '홍길동'이라고 표시된 부분이 저의 이름이고 Email_example.mail.com이 저의 gmail 계정부분이 됩니다.

국가를 대한민국으로 지정한 후 이용약관에 동의하였습니다. 

그리고 계정만들기를 클릭합니다.



계정만들기를 클릭 한 후에, 제가 광고를 해 주고 얻은 수익을 얻을 저의 정보를 적어주는 과정으로 넘어갑니다.

이성계 부분과 결제프로필 ID에는 저의 이름과 개인 ID가 들어가게 되는데, 독자분의 경우 이미 구글계정으로 결제를 해보신 적이 있으시면 기존에 사용하셨던 ID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도 마찬가지로 새로 만들지 않고 기존의 ID를 사용하였습니다.

그 후 아래 주소, 우편번호등을 적는 칸을 채운후 제출합니다.



제출을 모두 한 후에는 애드센스와 광고를 하게 될 사이트를 연결해 주어야 합니다.

계정을 생성하게 되면 애드센스 측에서 자동으로 광고를 넣을 스크립트 코드를 만들어 줍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광고할 사이트 주소에 맞는 광고스크립트를 생성해 주는데, 이 부분을 저의 경우 티스토리에 연결시키면 광고가 게제 됩니다.

<구글 코드 광고 스크립트 내용 부분>으로 표시된 부분이 원래 HTML언어로 이루어진 광고 코드부분입니다. 

이 부분을 복사하여 티스토리 블로그에 광고 플러그인에 삽입해서 적용해주면 됩니다.

(사실 현재는 이 플러그인에 넣는다는 방법을 이해 못하실 수도 있습니다. 

천천히 다음에도 설명해 드리기때문에 걱정하지 않고 지금은 체크만 하신 후 바로 지나가셔도 좋습니다.)



코드를 블로그에 삽입하면 (혹은 아직은 무슨말인지 몰라서 아직 삽입하지 못하였더라도)  <코드를 사이트에 붙여넣었습니다>란에 체크하고 완료하시면 아래 화면과같이 계정활성화에 대한 이야기가 나옵니다.


광고를 삽입하고 완료를 하게되면 저의경우2일정도 후에 애드센스가 적용되었다는 메일이 왔습니다. 시간은 정확히 알 수 없지만 그렇게 오래 걸리지는 않았습니다.

이렇게 광고를 올릴 수 있게 되면, 가입이 완료됩니다.



가입 완료가 되면 어떤 광고를 사이트에 게제할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광고단위 만들기)

그 후 이를 게제하는 절차(플러그인을 통해 티스토리에 올리기)가 필요합니다.

다음 글에서는 어떤광고를 게제할지 선택하는 '광고 단위 만들기'에 대해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시 한번 정리하면, 이번글의 핵심은 애드센스 계정만들기 입니다.



연관글


[블로그/에피소드] - 용돈벌이! 애드핏(ADFIT) 가입하기

[블로그/에피소드] - 용돈벌이! 구글 애드센스 광고단위 만들기

[블로그/에피소드] - 용돈벌이! 구글 애드센스 티스토리 적용하기

[블로그/에피소드] - 용돈벌이! 구글 애드센스 가입하기

[블로그/에피소드] - [블로그][에피소드] 구글 애드센스와 구글 애널리틱스 연동하기

[블로그/에피소드] - [블로그][에피소드] 애드센스 지급 기준액 인증 방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