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에피소드

[블로그][에피소드] 구글 애드센스와 구글 애널리틱스 연동하기

728x90
SMALL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와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를 서로 연동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래 구글 애널리틱스에서는 실시간으로 사이트에 접속하는 사람들, 어떤 링크를 통해서 접속하는지, 검색 키워드가 어떻게 되는지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그런데 구글 애드센스를 티스토리에 달게 되면 페이지에서 수익이 나게 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에서는 이 수익에 대해서는 접근 권한이 없습니다.

그런데 페이지별로 접근 하여 수익까지 알게 되면 좀더 페이지 관리가 잘 될 것입니다.


구글 애드센스와 구글 애널리틱스를 연동한다는 것은, 

애드센스에서 얻은 수익을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연동하여 어떤 페이지가 수익을 많이 가져다 주는지 알아보고 분석해주는 과정의 시작입니다.


먼저, 구글 애드센스에 접속하여 [설정]에 들어가서 [Google 애널리틱스 통합] 탭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때, 자동으로 계정의 ID가 이미 지정되어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만들때 생성된 ID)

그 ID를 애널리틱스에 연결시키려면 오른쪽에 있는 작업아래 연결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구글 애널리틱스로 이동합니다.

이 때 [애드센스 연결]탭의 애드센스 링크구성에서 콘텐츠용 애드센스에 체크하고 계속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링크를 구성하도록 나오는데 그때 모든 페이지 콘텐츠를 선택하고 계속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완료되는 화면이 나옵니다.

이제 부터 구글 애드의 데이터까지 구글애널리틱스에서 접수하여, 최적화된 페이지의 가치를 계산해 주게 됩니다.


생각보다 간단하지만 이렇게 연동하는것을 설정해 주지 않으면 페이지의 가치를 계산하지 못합니다.

이제 이렇게 가치를 계산하여 사람들이 많이 광고를 누르거나, 많이 접속하는 페이지의 값을 매기게 됩니다.


하나둘 점진적으로 블로그 관리하는 방법을 알아가는 것 같아 뿌듯합니다.


블로그 관리와 관련된 글 목록입니다.


[블로그/에피소드] - 용돈벌이! 애드핏(ADFIT) 가입하기

[블로그/에피소드] - 용돈벌이! 구글 애드센스 광고단위 만들기

[블로그/에피소드] - 용돈벌이! 구글 애드센스 티스토리 적용하기

[블로그/에피소드] - 용돈벌이! 구글 애드센스 가입하기

[블로그/에피소드] - [블로그][에피소드] 구글 애드센스와 구글 애널리틱스 연동하기

[블로그/에피소드] - [블로그][에피소드] 애드센스 지급 기준액 인증 방법



감사합니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