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기기/IT

[전자기기][IT] 샤오미 미핏(mi fit) 설치 및 계정 생성하기

728x90
SMALL

안녕하세요. 오늘은 샤오미 악세서리들을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어플인 <미핏(mifit)>을 설치하고 계정을 생성하여 사용가능하도록 하는 과정을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먼저 미핏(미피트/mifit)이란, 샤오미 브랜드에서 나온 여러가지 악세서리들을 한꺼번에 관리하기 쉽도록 만든 어플입니다.

샤오미 악세서리에는 다양한 것들이 있는데, 대표적으로 샤오미 미밴드 시리즈, 샤오미 미스케일(mi scale/체중계)시리즈, 샤오미 운동화, 샤오미 시계 등이 있습니다. 

점점 버전이 올라가면서 기능들이 추가되었고, 그것들을 작동하는데 앱이 필요하였습니다.

이 때 사용하는것이 바로 미핏입니다.

미핏은 계정이 있어야 사용이 가능한 앱입니다.

먼저 미핏은 앱스토어/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는 구글플레이스토어의 미핏 설치링크입니다. 들어가셔서 간단히 무료 설치하시면 됩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xiaomi.hm.health


설치 후 계정만드는 과정을 알아보겠습니다.

앱을 설치하면 아래와 같이 로그인/가입 창이 나옵니다. 

계정을 생성해야 하므로 가입을 눌러줍니다.


로그인 방식을 선택하도록 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샤오미의 고유한 계정을 만드시려면 맨 왼쪽의 Mi라고 표시된 버튼을 눌러주시고, 구글이나 페이스북등의 아이디를 이용하여 로그인 하시려면 해당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 안내에는 Mi계정을 만드는 것을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Mi버튼을 누르면 Mi계정으로 Mi fit로그인 창이 나옵니다.

가입할 때 이메일과 휴대전화번호를 이용하여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메일은 바꿀일이 없지만 휴대폰은 번호가 바뀔수도 있으므로 이메일로 만드는것이 더 나은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아래 <계정생성>버튼을 눌러줍니다.


이메일을 이용하여 계정을 생성하는 화면이 나왔습니다. 간단한 인증 후에 이메일로 계정을 만드시면 됩니다.

혹시라도 이메일로 만들지 못하시게 되면 아래에 <전화번호를 사용하여 생성>버튼을 누르셔서 전화번호로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전화번호로 생성을 누르게 되면 아래와 같이 전화번호를 입력하여 계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문자가 오면 입력하여 계정을 생성 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미핏 계정을 생성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생성된 미핏 어플을 실제로 이용해 보는 것을 알아보시려면 아래 글도 참조해 주세요.


관련글


[전자기기/IT] - [전자기기][IT] 샤오미 미밴드3 (xiaomi miband3) 연결하기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