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켓몬/7세대

[7세대][썬/문/울썬/울문] 숨특 잔비 왕구리 잡는법

728x90
SMALL

 준비물

상태 

 포켓몬

 루브도

 배운기술

 멸망의노래/칼등치기/봉인 +a

 도구

 화염구슬/먹다남은음식



잡는곳은 말리에 시티의 사원에서 잡을 수 있습니다.


왕구리는 난입배틀로만 나타나기 때문에 반드시 수륙챙이나 발챙이가 나타났을 때 왕구리가 나올때까지 난입배틀을 유지해야합니다. 발챙이나 수륙챙이를 만나고 주눅구슬을 쓰고 체력을 낮춰주면 난입배틀이 시작됩니다.


왕구리는 멸망의노래를 배운상태로 나타나기 때문에, 멸망의노래를 사용하면 3턴후에 포켓몬이 기절하게 되어 문제가 생깁니다.


멸망의노래를 부르지 못하게 하려면 봉인과 멸망의노래를 동시에 배운 포켓몬이 필요합니다.


봉인은, 봉인을 사용한 포켓몬이 가진 기술중 상대가 동일한 기술을 가지고 있다면 사용할 수 없게 되는 기술입니다. 


따라서 멸망의노래를 배운 포켓몬을 가지고 왕구리가 멸망의노래를 사용하기전에 봉인을 사용하면 왕구리는 멸망의노래를 쓸 수 없습니다.


루브도를 이용한다면, 루브도에게 두가지 기술을 배우고 왕구리가 멸망의노래를 쓰기전에 봉인을 사용하면 왕구리는 멸망의노래를 사용할 수 없어서 좀더 수월하게 턴을 늘릴 수 있습니다.


루브도의 경우 기술을 쉽게 스케지 하려면, 호쿠라니큰산의 메타몽을 이용하면 편합니다.


먼저, 배우고자 하는 기술을 배운 포켓몬을 선두에 둡니다. 단 나머지 기술칸3개는 깜박할아버지에게 가서 지우세요. (할아버지는 첫번째 섬의 하우올리시티 포켓몬센터 내부 오른쪽 부분에 있습니다.)


그리고 선두에서 나온 포켓몬이 우리가 배우고자 하는 단 하나의 기술만 배운 상태로 변신하면 루브도로 교체하여 기술을 손쉽게 스케치 할 수 있습니다.


이와같은 방법으로 루브도에게 칼등치기/멸망의노래/봉인/기타pp가 많은 공격기(필자는 피츄의 전기쇼크)등을 가르친 후 잡으면 좀더 쉬울 수 있습니다.


*다만 루브도 자체가 그렇게 특성이 뛰어난 것은 아니므로 레벨이 충분히 높아야 편하겠죠? 그리고 수륙챙이가 누르기를 쓰기때문에 오랫동안 난입배틀을 진행하다보면 마비가 걸리기때문에 차라리 화염구슬등을 이용하여 미리 화상에 걸려놓고 먹밥으로 체력을 계속 채운다면 마비에 걸리지 않을 수 있겠습니다. 


**또, 왕구리가 반드시 잔비특성을 가지는 것이 아니고 저수나 습기특성을 가질수도 있으므로, 왕구리가 한번에 죽지는 않을 정도의 물기술을 한번 왕구리에게 사용해 보아서 만약 저수 특성을 가진 경우 잔비가 아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때에도 저수가 아니라고 해서 잔비인것은 아닙니다. 습기인 경우도 있습니다 ㅠ)


비팟의 대표 포켓몬인 왕구리를 잡는 방법을 설명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왕구리 나무위키 링크>

https://namu.wiki/w/%EC%99%95%EA%B5%AC%EB%A6%AC


또다른 팁을 정리해보았습니다.

관심 있으시면 아래 링크도 찾아가 보시면 어떨까요? 감사합니다.


[포켓몬/7세대] - [7세대][썬/문/울썬/울문] 먹다남은음식 얻는법

[포켓몬/7세대] - [7세대][썬/문/울썬/울문] 교배/알까기 간단 팁

[포켓몬/7세대] - [7세대][썬/문/울썬/울문] 숨특 재생력 더시마사리 잡는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