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켓몬/포켓몬Go

[포켓몬][포켓몬고] 포켓 오토캐치(Pocket auto catch) 사용방법

728x90
SMALL

안녕하세요. 오늘은 포켓몬고의 악세서리인 포켓몬고플러스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오토캐치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먼저 평가를 하자면, 오토캐치는 너무 좋습니다.

정말 최고입니다.

길을 걷기만 해도 알아서 포켓몬들을 잡아주고 몬스터볼 수급도 해줍니다.

특히, 날씨가 너무 덥거나 추워서 휴대전화를 보며 이동하기 어려울 때 정말 좋습니다.

한번 휴대전화와 연동한 후에는 1시간동안 자동으로 작동하기 때문에 매번 연결해야 하는 번거로움은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포켓몬고 자체의 재미를 위해서도 당연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하루종일 아무것도 안하고 폰과 오토캐치만 가지고 다니고 렙업 한다면 포켓몬고의 의미가 없을수 있겠습니다.)

게다가 포고플의 단점인 수동작업과 배터리 교환까지 안해도 됩니다.

 

사용방법은 생각보다 알고나면 간단합니다.

기본적으로 모든 기능을 자동으로 설정하시는 것이 편리합니다.

자동으로 설정해 두면 해당 기능을 알아서 진행합니다.

수동으로 설정해 두면 해당 사항이 나올때마다 오토캐치에 알람이 뜨고, 그때그때 터치하면 해당 행동을 시도합니다.

먼저, 포켓몬고와 오토캐치를 연동합니다.

연동 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혹시 모르시면 이곳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포켓몬/포켓몬Go] - 포켓 오토캐치(Pocket auto catch) 연동 방법  >

 

화면이 꺼져 있는 상태에서 기본적으로 빨간 동그라미 부분을 터치하면 아래와 같이 마크가 뜹니다.

아래 사진은 포켓스탑에 도착하였을 때 자동/수동을 선택하는 화면입니다.

만약, 아래 부분의 네모난 박스안이 체크표시라면 자동, 엑스표시라면 수동상태입니다.

자동상태일 때에는 포켓몬고 앱을 켜놓고 휴대폰을 잠금화면으로 잠그는 경우에도 알아서 포켓스탑을 돌려줍니다.

단, 가방이 모두 가득 찬 경우에는 아이템을 얻지 못합니다.

또, 리서치칸이 비어있는 경우에 포켓스탑을 자동으로 돌리면 리서치를 얻습니다.

리서치를 스스로 클리어 하였을 경우

(예를들면 특정 포켓몬을 몇마리 잡는다, 포켓스탑을 몇회 돌린다 등)

리서치 보상을 스스로 열지 않습니다.

따라서 종종 확인하면서 리서치를 확인해주지 않으면 클리어 되기만 하고 칸을 계속 유지하게 됩니다.

수동상태에서는, 오토캐치에서 알람이 떴을 때 붉은 버튼을 터치해 주면 포켓몬고 앱을 실행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포켓스탑을 돌립니다. 

 

실제로, 포켓스탑에 들러서 아이템을 획득하면 아래 사진과 같이 획득한 아이템의 갯수가 나옵니다.

아래 모드는 포켓몬 포획 모드설정입니다.

위에서 설명 드린것처럼, 자동모드일 경우에는 포켓몬을 발견하면 바로 포획을 시도합니다.

수동모드에서는 발견후 알람이 떴을 때 빨간버튼을 터치해야 포획을 시도합니다.

포켓몬 포획은 확률이 있어서 반드시 잡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래서 레어몬의 경우는 도망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 부분은 주의하셔야 할 것입니다.

또, 열매를 던지지도 않고, 그레이트나 엑설런트도 반영되지 않습니다.

몬스터볼만 사용이 가능해서 몬스터볼이 없는 경우 포획을 하지 못합니다.

(슈퍼/하이퍼볼이 있더라도 사용하지 않음, 몬스터볼만 사용가능)

아래 화면은 몬스터를 잡았을때/놓쳤을 때의 화면입니다.

자동으로든 수동으로든 포획을 시도하게 되면, 그 후 결과를 오토캐치가 알려줍니다.

왼쪽 사진처럼 체크표시가 뜨면 잡은 것이고, 몬스터볼이 열리면서 물음표가 나오면 놓친것입니다.

도감 미등록 포켓몬을 만났을 때 알람도 따로 있습니다.

이런 경우 쉽게 놓쳐버리면 너무 아쉽기 때문에 이런 알람을 따로 해 놓은것 같습니다.

포획의 과정이나 확률등의 차이는 없습니다.

단지 미등록포켓몬은 직접 도전하거나 황라열매등을 먹여 반드시 잡아야 하는 것 등 때문에 따로 알람을 만들었다고 예상합니다.

오토캐치를 진동으로 사용할지, 무진동으로 사용할 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포켓몬을 발견하면 작게 3번 울리고, 포획에 성공하면 크게 5번 울립니다.

 

모드를 변환하고 싶으면, 해당 모드화면을 띄운 상태에서 빨간버튼을 약 3~5초간 터치하면 됩니다.

그러면 자동이수동으로 변경되거나 진동이 무진동으로 변경되는 등의 상태가 변합니다.

아래 화면은 포켓몬고와 연결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 같은데, 당연히 연결해야 해서 큰 의미는 없어보입니다.

 

이렇게 포켓몬고 오토캐치 사용법을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처음에 잘 몰라서 어떻게 사용해야 할지 몰랐는데, 작동법을 이렇게 누군가 설명해 주면 좋겠다고 생각하여 정리하게 되었습니다.

모쪼록 도움이 되시고 즐거운 포켓몬고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관련 내용이 궁금하시면 아래 글도 읽어보세요!

아래 링크로 포켓몬고플러스(포고플)혹은 오토캐치를 구매하시면 제게 일정 수수료가 올 수 있습니다.

 

 


[포켓몬/포켓몬Go] - [포켓몬][포켓몬고] 반짝반짝 프렌드 업데이트 소식

[포켓몬/포켓몬Go] - [포켓몬][포켓몬고] 갤럭시 시리즈로(안드로이드) 1폰 2계정 레이드하기

[포켓몬/8세대] - [포켓몬][소/실] 8세대 포켓몬스터 소드/실드 공개 소식 (포켓몬 다이렉트 첨부)

[포켓몬/포켓몬Go] - [포켓몬][포켓몬고] GO스냅샷 AR사진 업데이트 예고

[포켓몬/포켓몬Go] - 포켓 오토캐치(Pocket auto catch) 사용방법


감사합니다 ^^

광고 클릭은 제게 큰 도움이 됩니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