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켓몬/포켓몬고 포획도감

[포켓몬][포켓몬고] 칠색조 루기아 포획

728x90
SMALL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벤트 기간에 나오는 칠색조와 루기아 포획에 대하여 글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먼저, 두 포켓몬은 2세대 골드/실버 버전에서 처음으로 나온 포켓몬입니다.

이 포켓몬들은 둘다 잡기가 어렵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먼저 아래는 칠색조 이로치 사진입니다. 

아래 동영상은 레이드부터 칠색조 포획시 Excellent를 던지는 모습입니다.

어떻게 던져야 Excellent가 나오는지 한번 확인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칠색조의 경우는 조금 다르지만 루기아의 경우는 확실히 포획이 어렵습니다.

왜냐하면 루기아의 공격모션은 굉장히 길어서 몸이 뒤배지기를 하는 동안에도 원이 고정되지 않고 계속 움직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루기아의 경우 제가 이전에 설명했던 원고정 방식으로 잡기가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어떻게 하여야 하느냐면, 공격이 끝나갈 때쯤 그 루기아의 원의 크기를 보면서, 그리고 루기아의 배위치에서 얼굴위치로

빠르게 아주 조금만 던져서 잡아야 합니다.

그렇게 하면 쉽게 엑셀런트를 던질 수 있습니다.

루기아의 경우 굉장히 거리가 가깝기 때문에 던지는 동안 공격모션을 취하지 않고 던지자마자 바로 닿을 수 있습니다.

그게 어렵지만 어찌보면 장점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래는 루기아 CP표입니다.

또다른 이야기가 궁금하시면 아래 글도 읽어보세요!


[포켓몬고] 2020년 3월 이벤트 내역 및 전설레이드배틀 5성 (볼트로스/CP표/MaxCP) (색이 다른 다크라이/기라티나/코바르온/루기아, 로켓단 앤테이, 에스퍼 스페셜)

 

[포켓몬고] 2020년 3월 이벤트 내역 및 전설레이드배틀 5성 (볼트로스/CP표/MaxCP) (색이 다른 다크라이/기라티나/코바르온/루기아, 로켓단 앤테이, 에스퍼 스페셜)

안녕하세요. 요즘 우한폐렴때문에 다들 포켓몬고 잘 하고 계신지 모르겠습니다. 아무래도 포켓몬고 특성상 여러 사람들이 모이는것이 필수적이고, 그러다 보니 걱정이 많이 되실것으로 생각됩니다. 이전에 말씀드..

narhak.tistory.com

[포켓몬고] 포켓몬데이 레이드 보스 목록/복제포켓몬 레거시 스킬

[포켓몬고] GO배틀 오픈!

[포켓몬고] (색이 다른 이로치) 치라미 이벤트 2020년 2월2일

[8세대] 포켓몬 홈(Pokemon Home) 서비스 뉴스

[포켓몬고] 코바르온 5성 전설 레이드 배틀 2019년 11월 레이드추천/CP표/Max 100 CP/포획 영상 첨부

[포켓몬][닌텐도] 스위치 라이트(Switch lite) 출시

[전자기기][IT] 갤럭시 시리즈 보안폴더 사용법

[포켓몬][포켓몬고] 반짝반짝 프렌드 업데이트 소식과 주의사항(중요)

[포켓몬고] 갤럭시 시리즈로(안드로이드) 1폰 2계정 레이드하기 (굿락(Goodlock))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