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켓몬/포켓몬고 포획도감

[포켓몬][포획도감] 포켓몬고 포획 팁 설명

728x90
SMALL

안녕하세요.

새로운 컨텐츠를 시작해 보려고 합니다.

포켓몬고(Pokemon Go)에서 포켓몬을 잡는데 도움이 되는 영상들을 간단하게 제작해 보려고 합니다.

포켓몬고에서는 몬스터볼을 어떻게 몬스터에 맞추느냐에 따라 포획 확률이 변합니다.

이 부분에 대하여 아주 자세히 정리해 놓은 자료가 있습니다.

https://pokemongo.gamepress.gg/catch-mechanics

쉽게 말하면, 커브볼이 매우 강력하다는 것이고, 또 그중에서 Excellent를 맞춰야 한다는 것입니다.

사실 포켓몬을 만난 순간에는 열매를 먹이고, 커브엑셀볼을 던지는 것 외에는 더 할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따라서 이 부분에 대해서 좀 자료를 만들어 보면 어떨지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하나하나 Excellent나 Great이 나오는 포켓몬 원의 범위를 확인해 보면 나중에 포획하실 때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기본적으로 포켓몬고에서 포획할때 중요한 스킬은 원 고정입니다.

이 원 고정이라는것은, 포켓몬이 움직이거나 공격할때의 헛점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아래 동영상은 뮤츠를 포획 하는 영상입니다.


먼저, 포켓몬의 경우 움직임이 4가지로 나뉩니다.

1. 가만히 있는다.

2. 좌/우로(물,유령타입 포켓몬등의 둥둥떠있는 모습) 혹은 상/하(유령/비행타입등의 모습)로 이동한다

3. 점프한다

4. 공격한다

그런데, 몬스터볼을 터치하는 동안에는 원이 생기는데, 이 원의 크기는 볼에 터치하고 있는동안에는 계속 변화합니다. 

위 동영상에서도 아실 수 있듯이, 원의 크기를 적당한 크기(Excellent 크기)로 변하는 순간에 볼에서 손을 떼면 그 상태의 원 크기가 고정이 됩니다.

즉 간단히 말하면 원이 마음에 드는 크기가 될때까지 터치하고 있다가 그 크기가 되면 손을 떼면 된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렇게 되면 더이상 원의 크기가 변하지 않고 고정이 되는것입니다.

그리고, 또다른 포켓몬고의 특징은, 포켓몬이 공격하는 동안에는 원의 크기가 변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1.원 크기가 고정된 상태에서 2.공격이 끝나는 타이밍을 예측하여 3.몬스터볼을 공격모션중에 던져두면

결과적으로 공격이 끝나는 순간에, 원하는 크기의 원으로 공을 맞출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흔히 말하는 원 고정입니다.


이 방법이 없으면, 몬스터볼을 던지다가 자꾸 점프해서 몬스터볼에 맞지 않거나 혹은 몬스터볼이 날아가는 도중에 공격모션으로 인해 몬스터볼이 튕겨져 나가는 경우가 많이 생깁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여야 몬스터볼을 많이 낭비하지 않고 작은 원으로 Excellent를 맞출 수 있습니다.

앞으로 몬스터들의 동영상들을 추가하여 포켓몬 포획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자료를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위 자료가 흥미가 있으셨다면 제 블로그의 다른 글들도 읽어보세요

감사합니다 ^^


[포켓몬/포켓몬Go] - [포켓몬][포켓몬고] 언제나 모험모드 적용 방법 (레벨제한)

[포켓몬/포켓몬Go] - [포켓몬][포켓몬고] 포켓 오토캐치(Pocket auto catch) 사용방법

[포켓몬/포켓몬Go] - [포켓몬][포켓몬고] 포켓 오토캐치(Pocket auto catch) 연동 방법



LIST